공정무역 뉴스

2020-04-01 11:06:19

함께하는 공정무역: 코로나19 간추린 뉴스

공정무역기구는 코로나-19가 생산자조합, 가족 단위 농민, 그리고 노동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에 대해 전 세계의 최신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공정무역 생산자조합들과 그들의 시장 상황으로부터 이하와 같은 몇 가지 정보를 얻었다.

아프리카, 특히 케냐의 꽃시장은 상업 항공사의 항공편 운행 중단으로 인해 유럽으로 상품을 운송하지 못해 전례 없는 난관에 봉착했다. 그 결과, 이미 생계가 취약한 노동자들은 해고되거나 불안정한 상태에 놓였다. 에콰도르의 화원들도 비슷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바나나, 커피, 코코아의 소매점 판매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카페나 레스토랑에서는 외식 매출이 줄어들어 전체 제품 판매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세계적으로는 선적 컨테이너가 부족하여 공급망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기 어려운 상황이다.

세계가 불확실성에 압도되기는 쉽지만, 생산자조합과 그 구성원 및 노동자들에게는 낙관적인 상황도 존재한다.

  • 에콰도르의 바나나 생산자들은 생산 후 남은 바나나를 식량이 부족한 지역사회와 나누고 있다.
  • 파키스탄의 스포츠공 생산자들은 공장 내 면화 매장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마스크를 만들고 있다.
  • 남아프리카의 한 와인 생산업자는 모든 노동자의 가정에 소독제를 공급했다.

그리고 공정무역 시스템 안에서, 우리는 생산자조합이 조합원들의 필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행동하고 있다오늘, 국제공정무역기구는 공정무역 인증 생산자조합이 이 기간 동안 공정무역 프리미엄을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프리미엄은 생산자조합이 모든 공정무역 거래에서 판매가격과 함께 추가적으로 받게 되는 금액이며, 이는 그들이 사업과 지역사회의 이익을 위해 선택한 프로젝트에 투자된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여러 주주들로 구성된 기준위원회가 승인한 변경사항은 이하와 같다.

  • 공정무역 인증 농장으로 구성되며 생산자가 운영하는 공정무역 프리미엄 위원회는 회사와 합의하여 공정무역 프리미엄 기금의 최대 100%를 노동자에게 직접 현금으로 분배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20%, 특정 상황에서는 50%이다.) 또한 위원회는 이를 인증기관에 공식적으로 요청할 필요가 없다. 소비재를 위한 현물 지출도 가능하다. 또한, 공정무역 프리미엄은 마스크를 구입하여 배포하거나 위생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질병의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소규모 생산자 조합은 본 기구의 정기 총회 내 사전 승인 없이, 공정무역 프리미엄을 투자하여 질병의 확산을 최소화하거나, 또는 농민, 노동자 및 지역사회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완화할 수 있다.


공식 해석과 요건은 국제공정무역기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공정무역은 생산자와 노동자의 요구를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행동할 수 있는지를 계속 결정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