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뉴스

2023-12-22 15:31:37

[Product] 신규 공정무역 인증 수입 커피 제품 출시


 국내에 새로운 공정무역 인증 수입원두 제품들이 소개되었다. 새롭게 소비자들에게 소개된 브랜드는 프랑스의 커피 브랜드 카페 리차드(Café Richard)와 독일의 커피 브랜드인 치보(Tchibo)의 원두 제품들이다. 

 ㈜아베는 금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카페 리처드로부터 3 종류의 공정무역 원두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2023 서울 카페쇼에서도 해당 제품들을 커피 산업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아베에서 수입을 결정한 카사얀(Casayan) 1kg, 온두라스 250g, 그리고 솔레라 디카페인 500g 제품은 공정무역 인증과 더불어 유럽 유기농 인증까지 취득한 원두 제품이다. 특히 솔레라 디카페인 제품은 국내 소개된 원두 제품 중 최초의 디카페인 제품으로 윤리적인 디카페인 원두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옵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독일의 유명 커피 브랜드인 치보의 원두 제품 2종을 수입한 ㈜성유엔터프라이즈는 이번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을 론칭하고 홍보한다. 이 중 페어 초이스 카페크레마 1kg 제품은 균형잡힌 풀 바디, 고소한 맛 프로필과 아련한 헤이즐넛 노트, 그리고 매혹적인 크레마가 인상적인 제품이다. 또한 페어 초이스 에스프레소 1kg 제품은 벨벳 같은 쌈싸름한 맛과 진한 다크 초콜릿 향이 매력적이다.


 위 소개된 제품들은 각 수입사들을 통해 다양한 유통처에서 취급될 예정이며,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의 홍보관과 스마트스토어 ‘공정무역가게’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단의 로고 클릭)


-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공정무역가게 : https://smartstore.naver.com/shopfa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