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2022-04-22 11:41:36

[Report] 국제공정무역기구 2020-2021 연례보고서 한국판 발간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지난 30년간 모든 생산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영위하고, 개인의 잠재성을 발휘하여 자신의 미래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전 세계의 생산자 및 노동자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하나의 연대체로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공동으로 대응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코로나19 피해 구제 및 회복 기금은 60여개 국, 약 50만 명의 생산자들과 노동자들을 즉각적으로 지원하는 데에 사용됐습니다. 특히, 생산자들의 생산성 및 회복력 증진을 위한 기반 시설 개선 및 기술 발전 분야에 사용됐으며, 이를 통해 생산자들은 코로나19의 장벽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조직 전체를 리브랜딩하여 상호연결성과 공정무역에 대한 조직의 비전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前 글로벌 CEO Dario Soto Abríl에게 큰 박수와 감사를 돌리며, 이제 새로운 리더십과 체계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공정무역 시스템 내의 약 30개의 조직 및 기관을 이끌며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으로 이행할 새로운 글로벌 리더로 Nyagoy Nyong’o 대표이사가 임명됐으며, 독일의 본(Bonn)에 있는 국제공정무역기구를 경영할 새로운 전임 이사 Melissa Duncan 역시 새로 선출됐습니다.

더 나아가, 국제공정무역기구는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생산과 사업이 사회의 모델이자 기준이 되게 할 야심 찬 글로벌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사회 정의 기관으로의 본 기구의 비전과 방향을 새로이 수립하는 분수령이 될 것입니다.

본 기구는 생산자, 수출입업자, 브랜드 오너, NGO, 관련 정부 기관 등을 포함한 많은 이해 관계자들과 오랜 논의를 거쳤습니다. 약 650개 이상의 주제별 데이터를 심층 분석함으로써, 오늘날 공정무역이 어느 수준에 도달했으며, 생산자와 노동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포괄적인 검토를 마쳤습니다. 인류 모두의 내면에 공통적으로 자리잡은 인간성과 신념을 담은 글로벌 전략서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핵심 원칙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 양질의 생계는 인권입니다. 생산자들이 노력하여 최저소득 수준 이상의 생계소득을 달성하는 것은 기본적 인권이며, 추가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요소가 아닙니다. 이것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주요 토대입니다.

하나, 사회 정의는 지속가능성을 촉진합니다. 생산자와 노동자에게는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 기회와 수단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 혁신적인 협업은 더 큰 영향을 가져옵니다. 우리 중 누구도 혼자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고 연대 책임이 있습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전 세계의 공정무역 생산자 및 노동자들과 함께 더욱 공정한 미래를 기대하며 행동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비즈니스 방식을 위해.
인권을 존중하고 기후변화로부터의 회복을 보장하는 세계 무역을 위해.
그리고 우리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더 공정한 미래가 여기 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하시겠습니까?

• 첨부파일:
FI_Annual_Report_2020-2021_KOR.pdf
FI_Annual_Report_2020-2021_ENG.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