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P 라이센시
코코아, 설탕 또는 목화 작물의 공정무역 소싱 프로그램은 공정무역 농부들과 공정무역 조건을 준수하려는 기업들을 연결해줍니다. 공정무역 소싱 프로그램은 기업이 완성된 제품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에 공정무역인증 제품을 포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공정무역 프로그램은 기업이 적어도 공정무역 코코아, 설탕 또는 목화를 재료로 사용하는 것을 통해 사회에 큰 공헌을 할 수 있다는 측면에 의의가 있습니다. 공정무역 소싱 프로그램은 공정무역 마크 인증을 받는 방법 외에도 기업이 공정무역을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정무역 소싱 참여를 홍보하는 데에는 지켜야 할 중요한 규칙 몇 가지가 있습니다.
- 코코아와 설탕: 제품의 주재료의 100%가 공정무역 규칙을 따랐을 경우에만 공정무역 프로그램 마크를 제품 포장에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업은 공정무역에 대한 공헌을 웹사이트와 같은 채널을 통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 목화: 기업들은 공정무역 목화를 합의된 기준량 이상 사용한 경우에 새로운 프로그램 마크(new Program Mark)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 군 또는 콜렉션을 제작하는데 100%에 상당하는 정도의 공정무역 목화를 사용했다면 제품 라벨(swing-tag)에 공정무역 프로그램 마크를 부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업은 공정무역에 대한 공헌을 웹사이트와 같은 채널을 활용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공정무역 인증 마크와 공정무역 프로그램 마크의 로고는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두 마크는 공정무역에 대한 지지를 의미합니다. 귀사의 구매가 소작농과 노동자들을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FSP 라이센시가 되기 위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로 연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