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라이센시

소상공인 라이센시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소상공인들이 손쉽게 공정무역 인증 원료를 수입, 제조 해서 공정무역 인증 마크를 부착 하여 판매 하는데 있어 아래의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자부터 라이센시(인증마크 사용자격/개인 또는 법인)까지 모든 연결 구성원들은 기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매 단계에서 공정무역 기준을 따르게 됩니다. 그래서 유통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들은 FLO-CERT ID를 취득해야 하고, 공정무역 기준에 부합한지 감사를 받게 됩니다.

FLOCERT는 공정무역 제품이 "공정한 조건"으로 거래 되었는지를, 소비자에게는 국제 공정무역 마크가 공정무역 인증 생산자와 기업이 공정무역 기준 하에 거래한 제품에만 사용 되었음을 엄격하게 관리, 감독 합니다.

FLOCERT는 소상공인을 위해 더 간소화된 인증 절차를 만들었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비용은 더 낮고, 감사 절차와 진행의 빈도 또한 더 간편화 하였습니다. 소상공인 라이센시가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 한 기업 만이 마크를 부착하여 제품을 출시 할 수 있습니다.

인증조건

  1. 제품 포장에 마크를 인쇄해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공정무역 라이센시 자격을 갖는 기업
  2. 거래하는 모든 공정무역 원료는 모두 공정무역 인증 제품으로 제조/판매 하는 기업
  3. 제조사이거나 재 포장 판매사인 기업
  4. 국제공정무역기구 기준규범에 따라 공정무역 최저가격과 프리미엄 지급 자로서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 기업, 즉 생산자로부터 원료를 직접 수입하지 않는 기업.
  5. 연간 총 매출액이 200만 유로(약 25억) 이하인 기업.
  6. 하도급 업체가 2곳 이상 되지 않는 기업.

* 소상공인 라이센시은 FLOCERT 인증이기에, 본 인증만 가지고는 공정무역 마크를 부착하여 제품을 출시 할 수 없습니다. 소상공인 라이센시 신청 완료 후, 공정무역 마크 사용 자격인 라이센시까지 승인 받으셔야 소상공인 승인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라이센시 ID 취득 절차

진행 절차

  • 1단계: Flocert.net에 있는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작성 시, <2 million euros category 선택)
  • 2단계: FLOCERT로부터 신청서 패키지를 받게 됩니다.
  • 3단계: 신청비 영수증, 문서와 함께 완성된 서류를 제출해주세요
  • 4단계: 연회비를 납부해주세요
  • 5단계: 등록 완료

소상공인 라이센시 ID 취득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로 연락해주세요.

소상공인 라이센시 취득절차 보기 →